본문 바로가기
건강

에티켓 지키기! 입냄새 효과적으로 잡는 방법

by 텐바디 2016. 11. 25.

 

불쾌한 입냄새의 원인은 입 안에 충치가 발생하거나 건조해서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흡연과 카페인 섭취는 냄새를 더욱 악화시킵니다. 입냄새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후 음식물 찌꺼기가 입 안에 남지 않게 해주고, 식습관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양치질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입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에티켓 지키기! 입냄새 효과적으로 잡는 방법

소금물

 

체내에서 발견되는 박테리아는 높은 염도의 환경에서는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소금물로 입을 헹구면 입냄새를 조절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데요. 

 

방법 

2스푼의 소금을 뜨거운 물에 풀어 넣습니다. 물이 적당한 온도가 되면 입을 깨끗하게 헹구세요. 이 방법을 매일 아침 저녁으로 시행하면 입냄새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소금물을 삼켜서는 안되겠죠!

 

레몬

 

레몬이 가지고 있는 산도가 입 안에 자라나고 있는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레몬은 입안을 상쾌하게 만듭니다. 

 

방법 

따뜻한 물에 레몬 하나를 이용해 즙을 짜 넣으세요. 이 물로 입을 헹굽니다.

 

생강

 

생강에는 항균 성분이 있어서 입냄새의 원인이 되는 구강 박테리아를 박멸 시킵니다. 

 

방법 

생강을 잘게 잘라서 곱게 갈아 즙으로 만듭니다. 그리고 따뜻한 물에 넣고, 입을 헹구세요.

 

티트리 오일

 

티트리 오일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많은 구강 제품에 원료로 사용되는데요. 티트리 오일을 사용하면, 입 냄새를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방법 

따뜻한 물에 티트리 오일을 몇 방울 넣으세요. 이 물을 이용해 매일 입 안을 헹구세요.

 

클로브

 

클로브는 항균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입냄새를 잡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방법 

식후에 한 조각의 클로브를 씹어 먹으면 됩니다. 살짝 단맛이 나기 때문에 먹기에도 좋습니다.

 

요거트

 

요거트는 구강의 유황 성분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식후에 디저트로 요거트를 한 컵 먹는 것은 입냄새 제거에 좋습니다.

 

녹차

 

녹차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유황 성분을 제거하고, 구강 내에서 입냄새를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박멸시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