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젊음 유지 비결! 노화를 방지하는 식품 7가지

by 텐바디 2016. 11. 25.

 

100세 시대를 맞아 신체 나이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규치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 및 수분 공급 등이 필요한데요. 음식 섭취를 통해서도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노화 방지에 도움되는 식품 7가지를 참고해보세요.

 

젊음 유지 비결! 노화를 방지하는 식품 7가지

1.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에 함유되어 있는 단일 불포화 지방이 심장 관련 질환과 암에 걸릴 확률을 크게 줄여준다는 것이 밝혀진 바 있습니다. 또한, 올리브 오일에는 폴리페놀이라는 강력한 산화방지제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체내의 좋은 콜레스테롤(HDL)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며, 유해한 콜레스테롤(LDL)을 줄이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2. 코코아

 

생 코코아로 만든 코코아 음료에는 플라보노이드와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혈압, 당뇨, 치매, 신장 건강에 아주 좋은 효능을 가져다 줍니다.

 

3. 호두

 

견과류를 식단에 포함시키고, 매일 섭취한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서 더 오래살 수 있다고 하는데요. 호두에는 다량의 불포화 지방이 함유되어 있어서 올리브 오일과 쌍을 이루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미네랄, 기타 산화방지제들이 함유되어 있어서 젊음을 오랫동안 유지시킵니다.

 

4. 블루베리

 

블루베리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들은 염증을 줄여주고, 활성 산소로 인해서 손상되는 기억 능력 등을 지켜줍니다. 활성 산소를 그대로 내버려 두면, 세포를 파괴할 수 있고 콜라겐을 감소 시키기 때문에 피부에 많은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5. 레드 와인

 

적당량의 레드 와인을 섭취하는 것은 심장 질환을 물리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과음하지는 않도록 주의해야겠죠. 레드 와인에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피부에 아주 좋으며, 건강에도 유익합니다.

 

6. 녹차

 

녹차를 마시면 마실수록 더욱 동안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3잔 정도 녹차를 마시는 사람들의 노화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느리다는 하는데요. 녹차는 DNA 구조를 향상시키고, 세포들이 노화 되는 것을 늦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7. 물

 

탄력 가득한 아기 피부를 가지고 싶다면,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주름이 지고 거칠어지기 때문인데요. 하루에 8잔의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하세요. 체중 감량, 소화력 증진, 에너지 증가, 집중력 증가 등의 부가적인 효과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할 수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