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 때문에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운동 부족으로 이어지고 체중이 불어날 가능성이 많은데요.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실내에서도 꾸준히 운동을 해야 합니다. 장비의 도움 없이도 맨몸으로 간편하게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온몸 운동 3가지를 소개합니다.
1. 크로스 잭 운동

크로스 잭 운동은 심박수를 빠르게 올리는 데에 아주 탁월한 유산소 운동인 동시에 허벅지 안쪽 근육도 단련시켜주는데요. 동일한 페이스를 계속 유지하면서 진행하되, 점프 사이에 텀이 길어지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세요. 그러면 심박수를 빠르게 올릴 수 있고, 온몸 운동이 되면서 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방법 - 1) 바닥에 서서 발을 어깨 넓이로 벌리고, 팔을 몸통 옆에 둡니다. 2) 점프하면서 오른쪽 팔과 왼쪽 팔을 서로 교차하여 줍니다. 이때 오른쪽 팔이 왼쪽 팔 위에 위치해야 하며, 오른발이 왼쪽 발 위로 오게끔 교차하여 점프합니다. 3) 다시 점프하여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4) 이번에는 왼쪽 팔과 왼쪽 발이 위로 올라오게 교차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방향을 교차하면서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V업 운동

V업 운동은 배를 조여주면서 코어를 강화시킬 수 있는데요. 뱃살을 제거하고 복근을 선명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몸 전체를 사용하는 전신 운동으로써 운동 속도를 올릴수록 심박수가 빨라지며 칼로리 소모 효과가 높아집니다.

방법 - 1) 바닥에 누은 상태로 진행하며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 기본 자세가 완성됩니다. 2) 복근에 힘을 주면서 팔과 다리를 서로 당겨 가까운 곳에 위치시킵니다. 3) 다시 기본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되며, 1분 동안 최대한 반복하면 되는데요. 자세가 어렵다면, 무릎을 구부려도 괜찮습니다.
3. 업다운 운동

업다운 운동은 온몸의 긴장을 풀어주기 때문에 워밍업 운동으로도 좋은데요. 종아리, 허벅지, 엉덩이, 등, 어깨, 팔, 목 등의 전신을 스트레칭하며 반복 동작으로 칼로리 소모에도 효과적입니다.

방법 - 코브라 자세와 돌핀 자세를 반복하며 움직입니다. 1) 기본 플랭크 자세에서 코브라 자세로 이동합니다. 2)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상체를 스트레칭하고, 가슴을 열어줍니다. 시선은 천장을 바라볼 수 있도록 목을 젖힙니다. 3) 손바닥으로 바닥을 밀고, 엉덩이를 들어주면서 돌핀 자세로 바꿔줍니다. 시선은 바닥을 향합니다. 4) 반복하여 진행하며, 1분 동안 진행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