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곧바로 발바닥을 붙여서 앉으세요! 1분 후 생기는 효과

by 텐바디 2019. 1. 16.

 

바닥에 편하게 앉아서 발바닥을 맞붙이는 자세는 누구나 쉽게 따라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요가 동작 중 하나인데요. 나비 자세 혹은 바운드 앵글 자세로 불리며, 다양한 건강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특히 신체의 혈류를 조절하고,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되며, 신장이나 방광, 전립선 등을 자극하여 생식기 건강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허벅지, 사타구니, 엉덩이 등의 유연성을 개선하여 좌골 신경통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발바닥을 붙여서 앉으면 생기는 효과를 확인하세요.

 

운동 방법

 

바닥에 편하게 앉아서 허리 곧게 펴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려서 발바닥을 붙이면 되는데요. 발뒤꿈치를 손으로 잡아서 최대한 몸 쪽으로 당겨줍니다. 그런 다음 골반이 중립적인 위치에 놓이도록 자세를 유지하며, 심호흡과 함께 1분 동안 버티세요. 운동 강도를 높이고 싶다면, 상체를 바닥으로 숙이는 동작을 추가합니다.

 

운동 효과

 

에너지 증진 

이 자세는 명상을 연습하는 자세와도 유사한데요. 다리를 붙이고 앉아서 호흡을 진행하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며, 우울한 증상이나 불안한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혈류를 조절하여 혈압을 유지하고, 에너지 레벨을 높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하루 종일 쌓인 피로를 덜어내고, 활력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생식기 건강 개선 

운동을 통해서 신체의 긴장감을 줄이고, 근육을 이완시키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신장이나 방광, 전립선 등을 자극하기 때문에 생식기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월경 경련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유연성 향상 

허벅지, 사타구니, 엉덩이 주위를 스트레칭하면, 좌골 신경통을 완화시키거나 예방할 수 있으며, 유연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데요. 주로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엉덩이 통증을 개선하고, 뭉친 근육을 제때 풀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관절의 운동 범위를 넓힐 수 있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순환 개선 

신체 전반의 순환을 개선하는 동작을 통해서 건강을 튼튼하게 관리할 수 있는데요. 내부 장기와 소화 기관, 배변 기능 등이 향상되며, 더 나은 소화를 통해 변비를 완화시키고, 독소 배출을 촉진시키며, 더 많은 영양소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