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뒤척이는 시간을 조금만 줄여서 스트레칭을 하고, 맨몸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한다면, 체중을 감량할 수 있으며, 이상적인 몸매에 빠르게 다가갈 수 있는데요. 일과 후 피곤해서 운동을 건너뛰거나 나태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후 경각심을 가지고 하루를 보낼 수 있기 때문에 비만을 예방할 수도 있는데요. 아침에 누워서 하는 뱃살 없애는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크런치 변형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두 다리를 벌립니다. 그리고 팔은 머리 위로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복근을 사용하여 상체와 하체를 들어 올리면서 왼팔을 오른발에 가져다 댄 후, 기본자세로 돌아갑니다. 30초 동안 반복한 후, 이번에는 상체와 하체를 들어 올려서 오른팔을 왼발에 가져가는 동작을 30초 반복합니다.
2. 데드버그
바닥에 등을 대고 눕고, 무릎을 들어서 정강이와 바닥이 평행을 이루도록 합니다. 그리고 팔은 천장 방향으로 쭉 뻗습니다. 그런 다음 왼쪽 팔을 뒤통수 쪽으로 뻗으면서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쭉 뻗습니다. 뻗은 팔과 다리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이번에는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로 반복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바이시클
바닥에 등을 대고 똑바로 눕습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세요. 그런 다음 자전거를 타는 것과 같이 다리를 공중에서 계속 움직이면 되는데요. 왼쪽과 오른쪽 다리를 교차로 반복하며 1분 동안 진행합니다. 운동 중에는 상체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합니다.
4. V 변형
바닥에 똑바로 눕습니다. 척추를 바닥으로 누르는 것 같은 느낌이 들도록 복근에 힘을 주고, 상체를 바닥으로부터 일으키며, 다리를 모아서 들어줍니다. 그리고 팔은 들어 올려서 앞으로 쭉 뻗어주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팁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온 후, 1분 동안 이러한 동작을 반복하세요.
5. 리버스 플랭크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 다리를 쭉 펴줍니다. 그리고 손바닥과 발바닥으로 지탱하면서 복근과 둔근에 힘을 주고, 골반을 바닥에서 천천히 들어 올리며, 자세를 취하면 되는데요. 몸이 사선을 그리도록 만듭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티면 되는데요. 처음에는 30초 이상 버티는 것을 목표로 잡고, 점차 시간을 늘려가면서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