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플랭크 자세에서 엉덩이를 비트세요! 1분 후 신체 변화

by 텐바디 2019. 2. 27.

 

바닥에 엎드린 팔꿈치 플랭크 자세에서 엉덩이를 비틀어 좌우로 움직이는 동작은 기본 플랭크에 비해 도전적인 자세로써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허리 주위의 복부 지방을 태울 수 있으며, 스트레칭을 강화하여 척추를 곧게 펼 수 있습니다. 또한, 근력을 키우고,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플랭크 자세에서 엉덩이를 비틀면 생기는 변화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팔꿈치가 어깨와 같은 라인에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엉덩이를 한쪽 방향으로 떨어뜨린 후, 중앙으로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운동하세요. 방향을 바꿔가며 1분 동안 진행하며, 운동 중에는 복근에 힘을 계속 주면서 허리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천천히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체지방 제거 

플랭크에서 엉덩이를 비트는 자세는 허리 라인을 날씬하게 만들고 싶은 사람들의 운동 루틴에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동작인데요. 반복되는 움직임을 통해 칼로리 소모를 촉진시킬 수 있으며, 옆구리살이나 뱃살과 같은 복부 주위의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트레칭 

하루 종일 의자에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움츠러든 신체를 운동을 통해 스트레칭할 수 있는데요. 척추를 중심으로 코어, 엉덩이, 하체 근육을 늘이고, 단련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척추가 곧게 펴지고, 안정적인 자세가 만들어지며, 자세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

 

 

근력 강화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응용하여 진행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은 자세인데요. 몸 전체의 근육을 구축하고, 근력을 향상시키는 환경을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코어 근육 외에도 허벅지와 엉덩이, 등, 팔, 어깨, 가슴, 심지어는 손 근육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유연성 향상 

팔꿈치 플랭크 자세에서 엉덩이를 좌우로 움직이면, 코어의 경사 근육을 집중적으로 단련시킬 수 있기 때문에 허리를 포함하여 어깨, 허벅지 등의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몸의 유연성을 늘리면, 척추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허리 통증을 감소시키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