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력을 잃고 축 처진 엉덩이는 예쁜 옷태를 얻기 힘들 뿐만 아니라 상체와 하체로 이어지는 허리, 어깨, 목, 다리 등 곳곳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지 않은데요.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힘을 전달하는 신체의 중심부인 엉덩이를 탄력 있게 만들기 위해서 할 수 있는 하루 10분 힙업 운동을 소개합니다. 각각의 운동을 1분씩 2세트 진행하여 엉덩이 근력을 만들어 보세요.
사이드 플랭크 변형
오른쪽 팔뚝을 매트에 대고 옆으로 눕습니다. 왼손은 머리 옆으로 가져가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업다운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반대편 자세로 바꿔서 30초 반복합니다.
덩키킥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들고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힙쓰러시트
소파나 의자 등에 등을 기대고 누워서 시작하세요. 손은 머리 뒤로 보내고, 깍지 껴 고정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무릎을 90도로 구부리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1분간 진행합니다.
리버스 플랭크킥
매트에 누워서 손과 발을 바닥으로 밀어서 몸을 공중으로 띄우세요. 어깨부터 발끝까지 사선으로 곧게 유지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고, 오른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킥 동작을 추가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체어
바닥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춥니다. 동시에 팔을 앞으로 뻗으면 되는데요. 시선은 정면을 응시하면서 최대한 버티세요.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온 다음 체어 자세를 반복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댓글